본문 바로가기
728x90
반응형

IT쪽에 종사하는 사람 혹은 일반인으로서 검색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적으려고한다.

검색을 하다보면 이쪽 블로그에 있던 내용이 저쪽에도 있고, 한참전의 블로깅된(최신이 아닌) 글 등을 여러개 발견할 수 있다.

너무 공감되는 짤 ㅋㅋ

결국 어떤 유명한 사람의 개인 블로그 혹은 대기업의 기술 블로그에서 양질의 정보를 얻어간다던지, 스택오버플로우에서 몇줄 소스코드를 얻어간다.

나는 내가 책 자체의 내용을 복붙하지 않은 이상, 내 블로그의 글 하나하나 다 소중하고 누군가에게 출처도 없이 복붙당해서 그 사람의 글로 인용되고 싶지도않다.

그래서 플러그인으로 복사방지를 설정해놓았다.

정말 자기가 공부했던 내용, 수많은 시간을 삽집해가며 디버깅을 하고 에러 해결을 한 내용의 글이라면 소중하다고 생각한다.

추가로 아직 내 블로그에는 이렇다저렇다할 복붙정도 해야되나? 까지의 글은 없다.

내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내용이므로 읽고 넘어가주시기를 바란다....!! 

참고로 나처럼 복붙방지를 하고싶은 분들을 위해 방법을 말하자면

 

본인의 블로그 주소/manage로 접속 후 왼쪽 아래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라는 플러그인을 적용해주면 된다.

어차피 이렇게 해도 태그로서 크롤링을 한다던지, 브라우저 등을 활용 또는 악용해 퍼갈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...ㅎㅎ

728x90
반응형

'DailyLife > Tech Insigh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nergy of Why and Needs  (0) 2021.06.29
2020 웹 개발자 로드맵  (0) 2021.06.23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