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728x90
반응형

 

삼성 SDS를 거쳐서 현재 두나무 계열사인 레벨스에 근무중이면서 <24단계 실습으로 정복하는 쿠버네티스> 책을 쓴 레벨스 데브옵스 엔지니어인 이정훈님이 주로 발표를 하시고, k8s APM 솔루션을 소개하면서 홍보하시 제니퍼소프트 부장님의 연설을 볼 수 있었다

 

웃긴게..ㅋㅋ 결혼식장에서 세미나가 열렸다.. 천장에 달려있는 샹들리에가 눈에 들어왔다

여기가 그만큼 얼마나 많은 인원이 참여했는지 알 수 있었다

참여자들 리스트 페이지를 잠깐 눈으로만 봤었는데 AWS, 메가존클라우드, 삼성, 쿠팡, LG CNS, 가비아, 컬리 등 쟁쟁한 기업들에 다니는 분들도 많이 들으러 오셨다

그리고 의외로(?) 여자분들도 많으셔서 신기했다

나는 중앙 맨 뒷 자리에 앉아서 들었다

맨 뒤에서 메모하고, 태블릿으로 발표자료를 띄워놓고 봤다

그리고 이 세미나를 영상으로 레코딩 하는 것 같았다

나도 E-Book으로 쿠버네티스 책을 구매했었기 때문에, 저자이신 이정훈님께 싸인도 받았다. 그리고 추가로 명함 교환도 했다!

내 연차에 20년차 이상되는 테크리드급 분과 알게되었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.. 감사했다

맺음

난 아직 쿠버네티스 초급자이지만,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

자신의 manifest를 몇백명이 있는 사람들 사람들 앞에서 공개한다는게 대단했다

나같으면 못할 것 같다.. 내 코드를...

직접 실습까지 보여주시며 카펜터, 스팟 인스턴스, 컨티뉴어스 디플로이먼트 등등을 설명해주셨다

나도 이번년도에 쿠버네티스를 계속 공부해서 더 잘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